충남농협, '고품질 쌀' 전국 최고 우뚝
충남농협, '고품질 쌀' 전국 최고 우뚝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7.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5개 지역 대표 브랜드 품질평가… 충남서 8개 선정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에 따르면 농협중앙회가 매년 7월중 실시하고 있는 전국농협RPC 155개소 지역 대표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실시한 품질평가 결과 상위 30개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 것에 따르면 이중 8개 브랜드가 충남에서 선정됐다.
▲ 충남 쌀 브랜드
전국 농협RPC 대표 브랜드 쌀 평가는 매년 농협중앙회가 주관해 RPC별 전년도 매출액이 10억원 이상인 브랜드를 외부 용역업체를 통해 시중 유통매장에서 구입하고, 농협식품안전연구원에서 단백질 함량, 완전립, 품종순도 등 11개 항목에 대한 품질분석을 통해 상위 30개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전국 단위 쌀 브랜드에 대한 평가다.

무엇보다 이번 평가결과는 작년 잦은 태풍으로 등숙기에 비가 많이 내리고 일조시간이 적어 원료곡 품질 저하 우려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수확후 관리와 우수한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쾌거로서 더욱 의미가 크다.

충남농협은 “충남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더 많은 소비자가 충남 쌀을 찾을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서울·수도권 충남쌀 홍보판촉 행사 등을 실시해 소비자가 믿고 신뢰하는 전국최고의 충남농협 명품쌀 명성회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