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찾아가는 어린이공공보건의료의 날’ 행사 개최
충남대병원, ‘찾아가는 어린이공공보건의료의 날’ 행사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8.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어린이 공공보건의료의 날
찾아가는 어린이 공공보건의료의 날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 공공부문이 위탁운영 중인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공공어린이재활병원가 ‘찾아가는 어린이 공공보건의료의 날’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자 및 보호자 등 약 1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희망 메시지 트리 만들기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인식도 퀴즈 ▲희귀질환 바로 알기 퀴즈 ▲보호자를 위한 암 검진 안내 ▲의약품 부작용 피해 구제 사업 안내 ▲과민반응에 대비한 조영제 사용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에 필요한 정보를 배우고 기념품을 받아 갔다.

특히 충남대병원의 소아·청소년 관련 공공사업 부서가 힘을 합쳐 환자군 특성을 고려한 체험 및 교육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며 병원 문턱을 넘어 아이들 곁으로 찾아간 특별한 하루가 됐다.

조강희 병원장은 “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환자군 특성에 맞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병원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지역주민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병원이 되겠다”고 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부문은 2009년 공공보건의료사업실로 출범한 이래 2018년 공공보건의료사업단, 2023년 공공부문으로 확대 개편하여 현재 10개의 전문센터와 공공보건의료사업실을 주축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각 분야에 맞는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