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 정성욱 회장, 한남대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 한남대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5.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학문탐구 통한 지성의 꽃 피워주길"

(주)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이 15일 오전 한남대학교 대회의실을 찾아 김형태 총장에게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 정성욱 회장, 김형태 총장
전달식에서 정성욱 회장은 "대학 교육의 발전과 지역인재 양성, 그리고 지역 기업의 발전이 함께 이루어지려면 지역이 중심이 된 글로벌을 지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열과 성으로 건강하고 바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한남대학교에 기업인으로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학이 해야 할 고유 역할에 충실해 우수한 학문탐구를 통한 지성의 꽃을 피워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형태 총장은 "지역의 기업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거액의 발전기금을 쾌척한 것에 감사하며, 정성욱 회장의 교육철학에 부응하는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대학 발전 기금 전달식 행사에는 (주)금성백조주택에서 정성욱 회장, 정대식 부사장, 이창종 전무(영업본부장), 정두희 전무(건축사업본부장)가 참석했고, 한남대학교에서 김형태 총장, 김용환 부총장, 이 달 교목실장, 신동민 기획조정처장, 박경량 교무연구처장, 정성진 입학홍보처장, 박길철 학생인재개발처장, 강전의 사무처장, 이강수 학술정보처장, 이승호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한편, 교육과 인재육성에 남다른 욕심을 가진 정성욱 회장은 평소 지역대학가 특강에서 미래 젊은이들이 가져야할 마음자세와 바람직한 인재상 등에 대해 강조해 왔다.

금성백조주택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은 희망교육 배움지원 활동으로 학교, 학회, 연구소 등에 후원 및 장학금을 매년 전달하고 있으며 2013년까지 약 10억 5천여만 원을 후원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대표적으로 한밭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한남대학교에는 2007년 5천만 원을 전달하고 이번 전달식이 두 번째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