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동백꽃정보화마을’전국 大賞 수상
서천군,‘동백꽃정보화마을’전국 大賞 수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6.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57개 정보화마을 가운데 평가 1위
충남 서천군 노박래군수는 마서면 동백꽃 마을이 2015년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평과 결과 전국 357개 정보화마을 가운데 1위를 차지해 행정자치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서천 동백꽃정보화마을 전국 대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 서천군청)
서천 동백꽃마을은 15일 강원도 원주 한솔오크밸리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4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대상 수상과 함께 시상금 250만원을 받았으며 전국 정보화마을 관계자들에게 동백꽃마을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서천 동백꽃정보화마을 전국 대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 서천군청)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5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지역경쟁력 강화, 지역공동체 활성화, 정보격차 해소 등 3개 분야 11개 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동백꽃마을은 농·산·어촌이 한데 어우러진 마을로 나만의 향초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단호박 수확 체험, 갯벌 체험 등을 통해 지난해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노원래 자치행정과장은 “동백꽃마을은 지역특성을 활용한 체험활동과 각종 특산품 개발, 전자상거래 등 적극적인 노력으로 대상의 성과를 이뤘다”고 말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명품마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보화마을은 농어촌 지역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주민 소득증대 및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전국 357개 마을이 지정되어 있으며 서천군은 마서면 남전리의 ‘동백꽃마을’과 서면 마량리의 ‘해돋이마을’이 운영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