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대전캠퍼스, 노사발전재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한국폴리텍 대전캠퍼스, 노사발전재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6.07.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애로계층 직업훈련 입·수료식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서규석)은 지난 6월 29일(수) 본관 4층 세미나실에서 취업애로계층 직업훈련교육과정인 특수용접 교육과정 수료식과 편집디자인 교육과정 입교식, 그리고 원활한 고용협력지원을 위한 노사발전재단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노사발전재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 한국폴리텍대학 )
수료식을 시행한 특수용접과정은 베이비부머세대의 은퇴이후 인생 재설계를 지원하여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설된 과정으로 이번 과정을 통해 최왕진 외 21명이 성공적으로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베이비부머세대 인생이모작의 선진적 롤모델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시행된 편집디자인과정 입학식에는 장현아 외 20명이 경력단절여성들이 재취업의 희망을 품고 참가했다. 6월 27일부터 8월 22일까지 본교에서 2개월간 집중적인 디자인실무위주의 직업훈련(총240시간)을 시행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활로를 넓힐 예정이다.

취업애로계층의 직업훈련과 재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는 노사발전재단과의 중장년층의 원활한 고용협력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력을 시작으로 대전캠퍼스와 노사발전 재단은 상호존중과 협력의 길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관계발전을 도모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취업애로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활동 지원 및 취업상담, 진로지도 등 취업능력개발 및 고용협력지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서규석 학장은 “취업애로계층의 우수교육훈련 모집홍보와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한 두 기관의 노력이 지역사회 경제활성화는 물론 평생학습시대와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하기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되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