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박상배 상임감사, ‘찾아가는 정감(正監,情監)Talk' 간담회
가스공사 박상배 상임감사, ‘찾아가는 정감(正監,情監)Talk' 간담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6.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 청렴 현장 활동 전개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한국가스기술공사 박상배 감사는 지난달 24일 충청지사를 시작으로 오는30일까지 지사를 순시하며 소통하는 감사문화 정착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찾아가는 정감(正監, 情監)Talk’이라는 주제로 현장 직원과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정감(正監, 情監)’은 원칙(바름)과 배려(따뜻함)가 공존하는 감사문화를 의미한다.

인천지사 간담회 모습

이번 ‘찾아가는 정감(正監, 情監)Talk’는 공사의 ‘17년도 주요 감사 계획에 대한 정보 공유와 더불어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반부패 청렴 현장 활동 전개를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시행중이다.

박상배 감사는 현장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감사 업무의 환경변화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에서 반복되는 감사 지적 사항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감사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또한 공사의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격의 없이 듣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지사 간담회 모습

박상배 감사는 직원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에 대한 애정과 소명의식, 상대를 배려하는 조직풍토 조성을 강조하였고, 청렴한 조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익명신고시스템 등의 감사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공사는 오는 15일 윤리경영 워크숍 개최 및 전사적 부패위험성 진단 을 추진하는 등 청렴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