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돼지띠 기점 오류로 이름 나쁘게 짓는다!!
2019 돼지띠 기점 오류로 이름 나쁘게 짓는다!!
  • 허정 이상엽
  • 승인 2018.12.0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렇다. 봉황은 나는 새 중에서 가장 우수한 기(氣)를 타고 났고, 물고기는 음기 중에서 지극히 음한 기운을 타고났다(曰然鳳凰稟飛禽中秀氣而生, 魚則稟陰氣中至陰者而生也).” 율곡(栗谷)선생님의 이 답변은 만물의 본질은 기(氣)라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성리학적 교훈으로 곧잘 인용된다.

허정 이상엽

한자 문화권의 사주 명리학은 물론 모든 역리학은 음양오행 기운의 순환법칙에 따라 길흉화복과 생로병사가 이루어진다는 전재로 해석된다. 사람의 이름을 짓는 성명학도 예외는 아니다.
언어로 전해지는 기운이 운명을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사실은 일본인 ‘에모토 마사루’가 좋은 말을 들려준 물의 결정체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하고, 나쁜 말을 들려준 물의 결정체는 흉한 모습으로 변한다는 사실 입증을 통해서 확인되었다. 매일 듣고 부르는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을 나쁘게도 하고, 또 좋게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 일부 입증이 됐다는 얘기다.

이름은 그 사람의 사주팔자에 불기운[火氣]이 많으면 물기운[水氣]으로 균형을 맞추어 이름을 짓고, 금기운[金氣]이 많으면 나무기운[木氣]으로 균형을 맞추어 이름을 지어야 타고난 운명을 다 채우는 행복한 삶을 산다.

사주팔자에 불기운[火氣]이 많은 사람 이름을 불기운[火氣]을 의미하는 글자나, 나무기운[木氣]을 의미하는 글자로 지으면 불행한 삶을 살게 된다.
그러니까 사주팔자에 나쁜 기운을 줄여주고 좋은 기운을 도와주는 이름을 지으면 만사형통하고, 사주팔자에 나쁜 기운을 도와주는 뜻을 가진 글자로 이름을 지으면 가난과 재앙이 따라 불행한 삶을 산다는 뜻이다.

이름을 지을 때는, 우선 그 사람이 사주팔자에 타고난 기운을 정확히 파악해야 된다. 이것을 알지 못하면 불행이 이어지는 나쁜 이름을 지을 수 있다. 필요한 기운은 보충해 주지 못하고 필요 없는 기운을 많게 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주팔자에 부여된 기운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동지(冬至)와 입춘(立春) 사이에 출생한 사람들이 바로 그들이다.

많은 사주 성명학자들이 동지(冬至)로 정해야할 사주팔자의 연주(年柱:새해)를 입춘(立春)으로 잘못 정해, 사주팔자에 주어진 기운의 강약을 판단하기 때문이다.
2018년 양력 12월 22일 6시 54분 동지(冬至) 이후에는 2019 기해(己亥)년 돼지띠로 정해야 사주팔자에 주어진 기운을 정확히 알 수 있다. 2019년 양력 2월 4일 11시 43분까지 2018 무술(戊戌)년 개띠로 정하면 사주팔자의 기운을 정확히 알지 못해 나쁜 이름을 짓게 된다는 뜻이다.

동지(冬至)로 사주팔자의 연주(年柱:새해)를 정해야 된다는 사실은 주자(朱子)의 말씀을 통해서도 확인된다.


주자(朱子)께서 “…… 동지(冬至) 전 45일은 금년(今年)이 되고, 동지 후 45일은 명년(明年)이 되며, 자시(子時) 전 4각, 즉 00시 이전의 60분은 금일(今日)이 되고, 자시 후 4각, 즉 00시 이후의 60분은 명일(明日)이 된다(朱子曰……如冬至, 前四十五日屬今年, 後四十五日屬明年。子時前四刻屬今日, 後四刻屬明日).”

동지(冬至)가 역원(曆元)인 사실이 부정되지 않고, 주자(朱子)의 말씀이 틀리지 않는다는 한, 입춘으로 사주팔자의 연주(年柱:새해)를 정하는 것은 중대한 오류가 된다.
그러므로 2018년 양력 12월 22일 6시 54분 동지(冬至) 이후부터는 반드시 2019 기해(己亥)년 돼지띠로 사주팔자의 연주(年柱:새해)를 정하고 이름을 지어야 된다.

이는 모 국립대학 역리학과와 00운명철학인협회에서 언론에 제시한 사주팔자 입춘(立春) 연주(年柱:새해) 기준에 대한 근거문헌이 동지(冬至) 연주(年柱:새해) 기준 근거문헌으로 확인보도 되었다는 사실을 통해서도 확인되었다. 
 
“충정투데이[2008-0310] “600 만명이 점 헛봤다?”와 “데일리안[2009-05-26] “평생 알던 내 ‘사주’가 틀렸다고?” 등 언론보도 내용이 그 증거이다.

행운을 가져다주는 좋은 이름, 부귀를 누릴 수 있는 좋은 이름을 지으려면 반드시 동지(冬至)를 기준으로 사주팔자의 연주(年柱:새해)를 정하고 그 사람의 사주팔자에 부여된 기운의 다소를 파악해야 한다.
2018년 양력 12월 22일 6시 54분 동지(冬至) 이후 출생한 아기는 2019 기해생[己亥] 돼지띠로 사주팔자의 연주(年柱:새해)를 정해야 부귀를 누리는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다는 뜻이다. 


역리학당 오원재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