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 자료관 개관으로 효율적인 기록물 관리
동부교육청, 자료관 개관으로 효율적인 기록물 관리
  • 편집국
  • 승인 2006.01.2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동부교육청은 분산되어 있던 각종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정비하여 기록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25일 행정자료실, 기록물 전산화 작업실, 문서보존실을 이전․통합한 신축자료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관한 자료관은 총면적 100㎡으로서 문서보존실 36㎡, 행정자료실 12.88㎡, 전산화 작업실 14.72㎡, 사무실 36㎡으로 되어 있으며 자료관에는 문서고에 15,000권, 행정자료실에 5,000권 등 총20,000권의 자료를 저장할 수 있다.

동부교육청은 이번 자료관 신축을 위해 4천3백만원을 투자하여 작년 11월14일에 공사에 착공하였으며 3개월만에 개관식을 갖게 되었다.

또한, 동부교육청은 금년도 자료관 예산 3억2천만원을 확보하여 기록물 관리 시스템 서버 구축 및 보존기록물 전산DB화를 통해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이다.

동부교육청이 이번 자료관을 개관함에 따라 그 동안 분산되어 있던 자료의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해지고 더욱이 행정정보공개 청구에도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동부교육 발전의 초석이 될 것으로 된다.

각종 간행물 등 도서자료와 비디오테잎 등 시청각자료를 종합적으로 수집․관리하는 행정자료실을 일반 시민과 학생들에게 개방 운영하고, 앞으로 행정자료실의 모든 자료를 전산 입력하여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검색․열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대전광역시 동부교육청 관리과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