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후보 “친환경 녹색도시 천안 만들겠다”
이정문 후보 “친환경 녹색도시 천안 만들겠다”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4.1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노후 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지속 추진 등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가 “친환경 녹색도시 천안을 만들겠다”며 환경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정문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12일 이 후보가 밝힌 공약은 ▲충남 노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지속 추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및 친환경차 보급 확대 ▲도심공원 정비 및 현대화 ▲노후 하수관거 정비 ▲‘미세먼지 없는 스마트 클린 도시’시범사업 천안 유치 추진 ▲대기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 강화 및 방지시설 설치 지원 확대 ▲국민건강검진(14세·40세)에 폐 기능 검사 도입 추진 등이 주요 골자다.

이 후보는 “최근 환경 분야에서 국민들이 가장 큰 관심사가 미세먼지 문제”라며 “미세먼지는 국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할 뿐 아니라 기저질환이 있는 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어 범정부 차원의 적극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충남에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국내 60여 기 가운데 절반 가까이 집중돼 있어 천안시민과 충남도민의 건강과 생태환경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며 “미세먼지 문제는 한 가지 처방으로 단기간 내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정부 및 지자체와 협력해 국민의 권리인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한 공약들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깨끗한 환경을 위한 우리의 실천이 우리 자녀 세대의 미래”라며 “천안시민과 함께 푸른 하늘, 깨끗한 공기를 품은 ‘친환경 녹색도시’천안을 만들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