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질의’에 묻힌 충청권 교육청 국감 결국 ‘맹탕’
‘수도권 질의’에 묻힌 충청권 교육청 국감 결국 ‘맹탕’
  • 김거수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0.0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교육위, ‘공수처 수사’ 조희연 서울교육감,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의 허위경력 기재 의혹 맹공
국회 교육위원회가 7일 대전, 세종, 충남 등 8개 시도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했다
국회 교육위원회가 7일 대전, 세종, 충남 등 8개 시도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7일 진행한 충청권 시·도교육청 대상 국정감사가 서울 등 수도권교육청에 집중된 질의로 결국 ‘맹탕’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교육위는 대전·세종·충남교육청을 비롯해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북 등 8개 시·도교육청에 대한 국감을 실시했다.

당초 지역 교육계에선 대전의 경우 학교용지확보 문제나 청렴·부패 방지 대책, 학급당 학생 수 단계적 조정 방안 등이, 세종은 학급당 학생 수 20명 상한에 따른 교원 수급 계획, 충남은 교원업무 정상화와 교원의 성 비위‧성범죄 문제 등이 다뤄질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국감이 8개 교육청을 대상으로 하루에 한번에 하는 탓에 자칫 맹탕으로 끝날 것이란 예상도 있었는데, 지난해 대전 충남대에서 진행된 충청권 교육청 합동국감에서도 코로나19 때문이라곤 하지만 맹탕으로 끝난 사례가 있었기 때문이다.

실제 이날 국감도 공수처 수사를 받고 있는 조희연 서울교육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의 허위경력 기재 의혹 제기 등에 묻히면서 충청권 교육청에 대한 질의는 거의 나오지 않았다.

시·도교육청 공통 사안에 대해서도 대부분 시도교육감협의회장을 맡고있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대표로 답변했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은 학교 현장 실습과 관련한 안전문제를 지적했다. 이 의원은 “학교장이 교육부를 통해 해당 기업이 과거 산재가 발생한 곳인지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만들고 산재 기업에 대한 대책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근본적으로 실습 형태는 근로 현장실습이 아니라 학습형 현장실습을 해야만 아이들 안전도 지키고 직업역량 기술 역량 등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제안했다.

또 학교폭력에 대한 질의에서 설 교육감은 “한국사회와 전 세계에서 없어져야 할 것이 학교 폭력"이라며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소통과 협력을 하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인성·창의성을 기르도록 노력해서 가해자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