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 0시 축제 안전사고·범죄예방 '총력 대응'
대전경찰, 0시 축제 안전사고·범죄예방 '총력 대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3.08.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흉기 난동 범죄 등 범죄 분위기 사전 제압 위해 인력 총동원

[충청뉴스 김윤아 기자] 지역 최대 축제인 '대전 0시 축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대전경찰청이 총력 대응에 나선다.  

대전경찰청사
대전경찰청사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대전경찰은 다수 인원 운집이 예상되는 만큼 각종 안전사고와 범죄예방을 위해 260여 명을 동원한다.

특히 최근 흉기 난동 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형사·특공대·기동대 등 총 66명과 특공대 장갑차 등 장비를 가시적으로 배치할 방침이다.

아울러 성범죄·불법촬영 등 여성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관할 경찰서(중부·동부서) 여청수사 당직팀을 2개팀으로 한시적으로 확대운영하며, 절도·미아·유실물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지역경찰을 거점배치 하는 등 총 28명을 운용해 범죄분위기를 사전에 제압한다는 방침이다.

본행사에 앞서 9일 오전 5시부터 18일 오전 5시까지 9일간 중앙로(대전역~옛 충남도청, 1km) 등 원도심 일원이 전면통제되는 만큼 주요 교차로 23개소에 교통경찰과 기동대, 모범운전자 등 총 164명을 집중 투입해 교통정체와 시민불편 해소에 나선다.

한편, 대전경찰은 과학수사 체험부스, 청소년경찰학교, 지문등록부스 등 체험활동 코너를 마련하고 다양한 경찰활동도 폭넓게 홍보하며 보다 친근한 경찰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정용근 대전경찰청장은 “시민들이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안전을 위해 빈틈없이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