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관저·도안권 명품도시로 완성"
장종태 "관저·도안권 명품도시로 완성"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1.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제2청사 및 복합커뮤니티, 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공약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추진 등 약속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관저·도안권 청년 표심을 겨냥한 공약을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관저·도안권 청년 표심을 겨냥한 공약을 제시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관저·도안권 청년 표심을 겨냥한 공약을 제시했다.

장 예비후보는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1차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관저·도안권을 최고 수준의 행정편의 서비스와 교육 문화 예술 복지를 누리는 삶의 질 최고 명품도시로 완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에 따르면 관저·도안권은 서구갑 인구 25만여 명 중에 43%인 11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20·30·40대 비중이 45%(5만여 명)에 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그는 “부족한 행정서비스 개선과 결혼과 출산 아이돌봄에 대한 관심이 많고 또한 문화와 예술 복지 등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가 강한 특징을 갖고 있어 주민들의 이해와 요구에 응답하는 민생공약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서구 제2청사 및 종합복지관 건립 △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립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등을 공약으로 내놨다.

교통인프라 개선을 위해 △가수원~논산역 호남선 철도 고속화사업 △새말지구(가수원역) 주거산업복합단지 조성 △가수원역~조차장역 호남선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서대전IC 만남의 광장 조성 △구봉지구 교육연수타운 클러스터 조성 △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계룡~신탄진)의 차질없는 추진도 약속했다.

여가생활 지원 관련해서는 △가수원동 근린공원 및 복합커뮤니티 조성 △구봉산~노루벌 연결 둘레길 조성 △관저동 원앙마을 전천후 게이트볼장 조성 △관저동 저수조부지(다온숲3)에 주민 편의시설 조성 등을 제시했다.

장종태 예비후보는 “서구청장 재임 시절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하는 공약이행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을 받았을 정도로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며 “국회에서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공직생활 34년, 재선 서구청장으로 쌓은 경험과 실력을 서구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바치겠다”라고 다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