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재선 도전 공식화...“대전 재도약 이끄는 동구로”
윤창현 재선 도전 공식화...“대전 재도약 이끄는 동구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재선을 노리는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비례)이 28일 대전 동구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윤창현 의원은 28일 대전시의회 2층 로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0년간 경제를 연구하고 민생과 맞닿은 금융 정책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돈이 도는 활기찬 동구, 대전의 재도약을 이끄는 동구를 만들 사람은 경제통·정책통 윤창현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재선 의원이 된다면 집권 여당의 실력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힘, 민간 투자 네트워크를 극대화시켜 동구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윤 의원은 “지난해 1월 국민의힘 대전 동구 당협위원장 선임 이후 4년 만에 동구 국비를 전년 대비 569 억원 증액시키고 한국거래소 충청본부 유치, 천동중 개교 승인 등 굵직한 지역 숙원사업을 성공적으로 풀어냈다”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이장우 대전시장, 박희조 동구청장 등 국민의힘이 만드는 동구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 출마회견
국민의힘 윤창현 국회의원 출마회견

이날 윤 의원은 ▲대전-금산 행정구역 통합을 기반으로 한 동구 발전 ▲중기금융·철도·지식산업 분야 공공기관 유치 및 금융사 기업투자센터 설립 ▲핀테크·디지털금융 일자리마련 통한 내실있는 도심융합특구 추진 ▲판암 IC 인근 산업단지 푸드테크·바이오 실증사업 규제특구 조성 ▲경부·호남선 철도 지하화 완성으로 동구 역세권 통합개발 등 중장기 로드맵을 제시했다.

윤 의원은 “4.10 총선 압승을 통해 국민뜻대로 오직 동구를 행복하게 만드는 변화의 시작을 열 것”이라며 “동구 주민과 함께 동구의 성공시대를 열 수 있도록 나와 내 아이를 위해 일할 사람을 뽑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