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처리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의회는 18일 ‘제302회 임시회’를 개의하고, 21일까지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24년 본예산 8,410억 원보다 208억 원이 증가한 8,618억 원 규모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의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군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19~20일간 기획감사담당관 등 부서별 세부예산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21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각 상임위원회별 의원발의 9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2건 등 총 11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안,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치매 관리 및 지원 조례안, ▲홍성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1건을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청년지원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무궁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1건을 심의한다.

장재석 부의장은 “집행부에 제출한 추가경정 예산안이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심도 있게 심사를 해줄 것”을 요청하며 “건조한 봄 날씨 산불발생 등 재난에 대비하는 사업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확보하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정책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