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전 최초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대전 동구, 대전 최초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7.1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8 대입제도 개편 핵심 내용 안내… 학부모‧학생 100여 명 큰 호응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 진행 모습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 진행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동구는 지난 12일 대전 최초로 개최한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가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대비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100여 명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석해 강연장을 가득 메우며 높은 관심을 보였고, 열띤 분위기 속에서 실질적인 진학 전략이 활발히 논의됐다.

설명회에서는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의 핵심 내용은 물론,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따른 변화와 함께 고등학교 선택 및 고입 전략이 향후 대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집중 안내가 이뤄졌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진학 정보를 얻기 위해 사설학원에 의존했는데, 구청에서 직접 설명회를 열어줘 매우 반가웠다”며 “아이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아이들의 진로와 진학은 가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2025 고입 진로‧진학 설명회’ 시리즈의 첫 번째 일정으로, 향후 세 차례 더 이어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