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꿈돌이 과학 북마스터 시즌5, 작은도서관에서 만나요!
365 꿈돌이 과학 북마스터 시즌5, 작은도서관에서 만나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7.3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대전시 내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365 꿈돌이 과학 북마스터 시즌5』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65 꿈돌이 과학 북마스터 시즌4
365 꿈돌이 과학 북마스터 시즌4 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총 11회차로 진행되며, 독서지도사와 함께 과학 도서를 읽고 책 속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을 펼친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강연과 실습을 통해 지역 아동들이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5년 차를 맞은『365 꿈돌이 과학 북마스터 시즌5』는 지금까지 총 44회 운영되었으며 568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등 지역 내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대표적인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참가 아동들은 ‘하늘에는 얼마나 많은 별이 있을까요’,‘지구에서 가장 큰 발자국’등 과학 도서를 읽은 후, ▲재활용 천체망원경 만들기 ▲친환경 오호물병 제작 ▲천연 비누 만들기 등 책 속 내용을 직접 체험해보며 과학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대전 전역에 소재한 작은도서관을 순회하며 총 11회 운영되며, 참여 아동에게는 과학 도서와 체험 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과학은 지식 이전에 호기심에서 시작된다”며 “작은도서관에서 시작된 아이들의 과학 경험이 지역 과학문화의 토양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