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패션랩:D', 주요 전시회서 '대학교육발전특구' 사업 성과 입증
배재대 '패션랩:D', 주요 전시회서 '대학교육발전특구' 사업 성과 입증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대 의류패션학과 대전 신일여고 패패부산 참가 모습
배재대 의류패션학과 대전 신일여고 패패부산 참가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는 의류패션학과가 대전시와 함께 주관한 ‘패션랩:D’가 최근 열린 ‘2025 PFB 패패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에 참가해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다고 3일 밝혔다.

패션랩:D는 대전시가 추진 중인 대학교육발전특구 ‘고교-대학 연계 동아리 운영사업’ 창업(발명) 취미 분야 우수 사례라 할 수 있다.

패션랩:D는 대전시 고교-대학 연계 DT기반 패션 창업 동아리로 배재대 의류패션학과 학생 12명과 대전 신일여자고등학교 학생 10명으로 운영됐다.

패션랩:D는 고등학생 하이틴을 위한 캐주얼 브랜드로 ‘D’는 ‘대전’과 ‘디지털(DT)’을 중의적으로 상징하며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패션 창업 활동을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컬렉션은 집중 워크숍 8회에 걸쳐 생산된 스쿨룩으로 구성했다. 이 과정에서 각 패션 영역 현장 전문가와 교수 10명으로 구성한 창업 지도팀이 DT 기반 패션 브랜딩, AI 디자인, 디지털 의류 생산 설계,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했다. 패션 비즈니스와 AI‧디지털 기술 활용 방법을 지도해 성과를 극대화했다.

패션랩:D는 2025 PFB 패패부산 현장을 찾은 관람객과 패션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김현숙 교수는 “고등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대학생 멘토들의 전문성이 디지털 기술과 결합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는 학생들이 미래 패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