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AI 활용 청렴포스터 제작 경진대회 개최
대전도시공사, AI 활용 청렴포스터 제작 경진대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12.0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청렴문화 확산과 창의적 AI 활용능력 향상의 일석이조 효과
AI 활용 청렴포스터
AI 활용 청렴포스터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ChatGPT 등 AI 기반 도구를 활용한‘2025년 dcco 청렴포스터 제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부패예방·갑질예방·신고제도 등을 주제로 공사 직원 스스로 청렴 가치를 재해석하고, 이를 AI 기반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청렴문화 확산 행사다.

특히, 임직원들이 ChatGPT와 이미지 생성형 AI 등을 적극 활용한 새로운 청렴 캠페인 콘텐츠가 다수 제작되면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경진대회에는 총 64개의 포스터가 출품돼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1차 내부직원 심사와 2차 외부고객 심사, 3차 전직원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우수작 5개를 선정해 포상했다.

AI 활용 청렴포스터 제작 경진대회 개최
AI 활용 청렴포스터 제작 경진대회 개최

이번 대회에 참여한 직원들은 AI 생성형 모델을 활용하여 표현의 폭을 넓히고, 기존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포스터를 제작해 경쟁을 펼쳤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단순한 포스터 공모를 넘어 공사 청렴 문화 확산과 직원들의 AI 기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의미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직원의 청렴도 제고와 창의적 AI 활용 기술 배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