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찾아오는 일반고 고교학점제 컨설팅’ 운영
대전교육청, ‘찾아오는 일반고 고교학점제 컨설팅’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전환기 학생 ·학부모 동반 50팀 대상
희망 고교 교육과정 안내와 맞춤형 진로·학업 설계 지원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일반고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오는 일반고 고교학점제 컨설팅’을 내년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컨설팅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소속 교사와 학생·학부모(1팀)를 대상으로 1:1 상담 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된 50팀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일반고 고교학점제 정책 안내, 희망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선택과목 체계 이해, 과목 선택 실습, 입학 전 준비 사항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컨설팅은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중 3 전환기 학생의 진로와 학업 계획을 구체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컨설팅 신청은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예약·접수로 진행되며 신청 접수순으로 50팀을 선정하고, 접수 후 센터의 유선 안내를 거쳐 최종 참여가 확정된다.

 김용옥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가 고교학점제를 이해하고 진로에 맞는 학업 준비를 하는 데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공동교육과정과 온라인 기반 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정보도 충분히 안내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