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신용보증재단-하나미소금융재단, 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세종신용보증재단-하나미소금융재단, 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2.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하나미소금융재단과 '소상공인 금융지원 및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13일, 하나미소금융재단과 '소상공인 금융지원 및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신용보증재단은 13일 하나미소금융재단과 『소상공인 금융지원 및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취약 소상공인이 상황에 맞는 제도를 단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연계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저신용 등으로 은행권 금융 이용이 어려워 개별 제도에 머물렀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과 미소금융 사이에서 발생하던 지원 단절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재단은 보증이 어려운 업체를 미소금융으로 연결하고, 미소재단은 이용자 중 추가 자금이나 경영 지원이 필요한 경우 신용보증 및 비금융 지원으로 이어지도록 안내한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은 한 번의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제도를 순차적으로 이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보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 부족으로 발생하던 금융 사각지대가 줄고, 초기 생계자금부터 경영 안정 단계까지 이어지는 실질적 지원 경로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효명 이사장은 “각 제도가 분절적으로 운영되면서 현장에서 체감도가 낮았던 부분을 개선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기관 협력을 통해 필요한 시점에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지는 구조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