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전당 설계변경 전임시장 지시”
“창조전당 설계변경 전임시장 지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6.11.2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첫 보도했던 과학창조의 전당 설계 변경 의혹 보도가 나간 이후 대전시 행정사무 감사에서 도마위에 올랐다.

곽영교의원(한나라 서구2)은 ‘과학기술창조의 전당’ 설계 변경을 2005년4월12일 전임 시장이 일방적으로 지시로 회의장,주차장 설계변경이 이뤄졌다 며 180억원의 예산을 낭비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지역정가에 파문이 예상된다.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위원장 오영세) 대전시 문화체육국 박헌오국장을 출석시켜 턴키방식의 계약임에도 시장이 지시로 추가 설계변경을 해준 것은 의혹이 있다고 질타했다.

곽영교의원은  “과학기술창조의 전당의 대회장은 2000석 규모로 국제회의장으로 손색이 없음에도 2005년 3월 29일 전임시장이 회의장과 주차장 규모를 확대할 것을 일방적으로 지시했다”며 이같이 의혹을 제기했다.

곽의원은 전임시장의 일방적 지시로 180억원의 추가비용이 소요되는 지난해 3월 11일 전임시장이 설계변경을 지시했으며, 그동안 한 번도 개최되지 않았던 전문가 회의가 29일 열렸다. 전문가 회의에서는 ‘2000석 규모의 대의회장은 적정하다’고 ‘확대 개편할 필요는 없다’는 의견이 제시됐지만 설계변경이 이뤄졌다. 고 지적했다.

당초 1층에 있던 2000석 규모의 회의장을 2층으로 변경하고 1층에는 중회의실을 추가 확충하는 것을 내용으로 설계변경이 이뤄진 것이다.

전임시장이 대회의장에 공연장 기능을 추가할 것을 요구해, 이를 위한  회의라는 논리적 방법으로 맞춰 음향시설과 조명 등을 추가 설치했다. 설계변경과 더불어 주차장 면수 확보 등  모두 180억원의 예산이 추가 예산낭비를 했다.고 지적했다

곽의원은 설계변경이유로 180억원에 육박하는 예산이 추가 소요됨에도 전임 시장이 설계변경을 지시한 것은 ‘과학기술창조의 전당’건설업자에게 수익을 보장해 주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그는‘과학기술창조의 전당’ 사업설명회에는 당초 606억-506억(예정가)-481억에 낙찰 받아 수익성과 사업 타당성 문제 등으로 최종 2개 컨소시엄 6개 업체만 참여하는 등 건설업자에게는 수익이 없는 사업이라 무리한 설계변경이 실시됐다고 주장하고“설계변경을 사업자가 아닌 시장이 지시했다는 점 등이 의혹이 충분하다”는 분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