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갑-정균환 '정면충돌' 민주당 속앓이
한화갑-정균환 '정면충돌' 민주당 속앓이
  • 편집국
  • 승인 2006.11.2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균환 부대표 "전북도당 '당원제명 통보' 배후에 한화갑 대표 있다" 정면 비판…고건 신당작업 주춤
정계개편과 관련해 노선차이를 보여왔던 민주당 한화갑 대표와 정균환 부대표가 정면충돌하면서 열린우리당에 이어 민주당도 내홍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고건 전 총리의 신당창당 작업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정균환 부대표가 "자신에 대한 전북도당의 '당원제명 통보' 배후에 한화갑 대표가 있다"며 한 대표를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한 대표가 정계개편과 관련해 의견을 달리해온 자신을 제거하려 한다는 일종의 '음모론'을 제기한 것이다.

이에 대해 한 대표측은 당원제명 통보는 전북도당의 자체 결정에 따른 것으로 한 대표는 당시 미국에 있었다고 결백을 강조했다.

한화갑 대표는 "민주당 중심의 정계개편 필요성을 제기해 왔다"며 "이에반해 정균환 부대표는 고건 전 총리 중심의 정계개편을 주장하며 고 전 총리 진영에 깊숙히 발을 담가왔다"고 밝혔다.

정균환 부대표가 한화갑 대표를 직접 비난하면서 안그래도 사이가 좋지 않았던 두 사람은 더욱 멀어지게 됐고, 돌이킬 수 없는 선을 넘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정계개편과 관련해 민주당내 고건 지지세력과 한 대표 지지세력간에 치열한 주도권 쟁탈전이 불가피하게 됐다.

민주당내에서 두 세력이 정면충돌함에 따라 민주당을 일차적인 연대 대상으로 생각해 온 고 전 총리측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