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도로시설물 일제 세척 실시
서구, 도로시설물 일제 세척 실시
  • 한선화 기자
  • 승인 2007.04.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말까지 지하보.차도, 자전거보관대 등 대상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는 4월2일부터 30일까지 1개월간 지하차도10개소와 지하보도14개소, 자전거보관대24개소 등에 대한 세척 실시로 봄을 맞이하는 주민들에게 밝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도로시설물 세척작업은 지하차도 내부벽면 타일 세척으로 인해 1개 차선의 통제가 불가피한 10일간은 구청 홈페이지와 서구인터넷방송을 통한 주민 홍보와 관할경찰서의 협조로 출․퇴근 시간대 작업배제로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에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실시할 예정이다.

지하차도별 세척일정은 ▷만년지하차도 16일 ▷갑천지하차도 17일 ▷문예지하차도 18일 ▷정부청사지하차도 19일 ▷둔산지하차도 20일 ▷한밭지하차도 23일 ▷탄방지하차도 24일 ▷갈마지하차도 26일 ▷삼천지하차도 27일 ▷관저지하차도 30일로 계획돼 있다.

또한 서구는 작업장내 공사안내표지판 설치와 차량유도요원 배치, 작업안전수칙 준수 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며, 통행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탱크를 탑재한 다목적차량을 투입 계획된 시간내 세척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한편 서구청 관계자는 “겨우내 먼지와 눈․비 등으로 찌든 도로시설물을 말끔히 세척해 봄을 맞이하는 주민들에게 상쾌함을 주고, 불가피한 차량통제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