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미리 미리 챙겨둡시다'
중구 '미리 미리 챙겨둡시다'
  • 한중섭 기자
  • 승인 2007.04.0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세(법인세할) 신고 납부 안내

대전시 중구(구청장 이은권)가 4월 주민세(법인세할) 신고 납부의 달을 맞이해 홈페이지 및 각 업체에 납부 안내했다.

중구는 주민세(법인세할)는 지방세법 제177조의2(신고와 납부) 규정에 의거 당해 사업년도 종료일부터 4월 이내에 사업년도 종료일 현재 각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에 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고 한다. ( 12월 결산법인의 경우 4월 30일까지)

납부에 대해 대전광역시 중구 소재 사업장에 대한 주민세(법인세할)는 본점 또는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자치구에 붙임 『주민세(법인세할)신고서』에『법인세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 사본 및『주민세(법인세할) 안분내역서』를 붙임하여 신고하고, 『주민세(법인세할)납부서』를 작성하여 대전광역시 시내 소재 금융기관(대전시 이외의 지역은 우체국에서만)에 납부하길 당부했다.

주민세(법인세할)의 과세표준은 법인세 총부담세액(중간예납 포함)이고 세율은 10%이며, 납부방법은 인터넷을 활용한 납부와 중구청을 방문하여 OCR 고지서를 발급받아 납부하는 방법 및 수기납부 방법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법인세를 신고한 후 지연납부 등의 사유로 법인세 총부담세액이 증가하는 경우에는 주민세를 추가 신고 납부해야 한다.

주의사항으로는 납세지 및 안분을 착오한 경우에는 구청장이 부과고지하기 전까지 수정신고하면 가산세가 배제되고, "만약 신고와 납부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신고불성실가산세(20%)와 납부불성실가산세(1일 10,000분의 3)를 내야 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