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활용 대전지역 교사가 최고
ICT활용 대전지역 교사가 최고
  • 홍세희 기자
  • 승인 2005.10.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구봉초 임숙희 교사 '대상' 차지

   
▲ 대전구봉초 임숙희 교사
대전구봉초등학교 임숙희 교사는 교육부가 주최한 ‘제3회 전국 ICT활용 교육연구대회’의 교수-학습 분과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임 교사는 전국에서 시·도교육청 예선을 통과한 교사 작품 72편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국외연수와 시상금으로 300만원을 받게 된다.

'ICT활용 문단 중심 글쓰기 수업 방안 연구'라는 주제로 대상을 차지한 임숙희 교사는 구봉초등학교 4학년 5반을 담임하면서 평소 학생들의 ICT 소양 함양을 위해 반 전체 학생들에게 어린이 씽크와이즈 생각 꺼내기 프로그램을 교육했다.

또한 정보통신 교육시간을 활용해 워드프로세서, 파워포인트 , 학급카페 405생각덩어리들 메뉴 활용법을 지도하고, 문단 중심 글쓰기 능력을 기르기 위해 문단관련 파워포인트를 제작하여 수업했으며, 글 개요 짜는데 편리한 ‘생각판’을 코팅해 전체 학생에게 배부, 생각묶기 지도와 글을 완성하기 전 얼른쓰기판을 활용하여 말로 하는 글쓰기 훈련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임 교사는 "학생들이 복잡하고 힘든 쓰기 과정에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ICT를 활용한 수업을 전개함으로써 쓰기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키고, 디지털 시대에 알맞은 쓰기 수업 모형의 필요성을 절감해 이 자료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