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웅, 대전시 예산 얼마 갖다 줬나?
김원웅, 대전시 예산 얼마 갖다 줬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12.28 18:58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웅 의원=(?) 천영세 의원(69억 확보)

김원웅 의원이 대덕구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낸 '대덕구 생긴 이래 가장 큰 중앙지원 예산사업 본격추진'이란 의정보고서 내용을 두고 너무 과장 홍보하는 것이 아니냐? 는 비판적인 여론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천영세 의원이 69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는 보도 자료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 대통합민주신당소속 김원웅(대덕)국회의원과 박성효시장 오해의 여지가 있는 문제의 사진
민주노동당 천영세(대전.대덕구) 국회의원은 28일 보도 자료를 통해 "대전시 전체 2조7천억원 규모의 예산확보를 위해 물심양면 힘을쓴 대전시청 공무원의 노고를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이번 예산에서 민주노동당의 꼬리표가 붙은 지역 예산이 반영되었다' 며 '대덕구에 설치될 '대덕테크노벨리 진입도로' 예산이 그것인데 전체 69억원이 반영되었다"고 강조했다.

▲ 대통합신당 김원웅(대전,대덕)국회의원 의정보고서 원본

천 의원은 해당 사업에 대해 "지난 8월부터 진행한 지역주민과의 의견수렴 및 진보 대덕 정책모임 등을 통해 신탄진쪽이 교통적으로 고립되어 있으며, 유성구와의 연계 도로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검토 해왔다"고 덧붙였다.

이 과정에서 "국회 예결위에 배정된 강기갑 의원을 통해 해당 사업에 '민주노동당 증액사업'이라는 꼬리표를 붙이게 되었고 결국 반영되었다'면서 '대전시 관련 공무원들이 휴일과 야간도 마다하지 않는 헌신이 있었음을 치하했다."

▲ 대통합신당 김원웅(대전,대덕)국회의원 의정보고서 원본

반면 천 의원과 같은 지역구인 김원웅 의원은 자신의 의정보고서를 통해"대덕구 생긴 이래'가장 큰 중앙지원 예산사업'본격추진 역시 중앙무대에서 힘있는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라는 홍보문구가 담긴 의정보고서를 대덕구지역에 보내면서 일부 주민들의 거센 항의가 잇따르고 있다.

김 의원이 의정보고서를 통해 3천억원 규모 중앙지원 국비 사업 예산을 확보 했으나, 대전시 지원 예산이 대덕구에 빈약하게 지원 결과적으로 대덕구가 마치 소외 당하고 있는 것 처럼 뉘앙스를 풍겨 대전시 공무원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

공무원C씨는 "김 의원은 그동안 대전시가 자기부상열차 와 로봇랜드 유치를 위해 수차례 협조 요청을 했지만 김 의원은 관련행사에 한번도 참석하지 않은 것을 비롯하여 국회로 예산문제를  협조 요청 면담 방문하려고 시도했지만 얼굴도 보기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지난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대선 출마 선언 후 정치부기자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본지 기자가 대덕구소외론으로 주민들의 불만이 많은데 지역구부터 챙긴 다음 대선출마 해야 하는 것이 순서가 아니냐? 는 질문에 당시 김 의원은 대전시장과 구청장이 열린당소속도 아닌데 예산 확보 하는데 힘 써봐야 뭐하냐?고 부정적 의견을 말 했었다.

한편 대전시측은 김 의원이 평소 시정에 비협조적이었는데 자신의 의정 홍보물에 박성효 시장과 곽영교 시의원에게 지시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 사진을 사전 동의없이 기재해 불만을 표시했다. 

하지만 천영세 의원은 "원내의 열세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예산 반영에 성공한 만큼 값진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도록 사업 추진과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김 의원과 상반된 모습을 보여 주목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길동 2008-01-11 16:23:10
아! 옛날이여........
창수 생각이 절로 나는구먼,
진짜 대전과 대덕을 위해 일 한사람 창수
더욱 일 잘할 사람 창수가 그립구나...

선진한국 2007-12-29 22:30:06
민주화를 입으로만 외치고

인권을 입으로만 외치며 북한인권은 못 본척 퍼주고

대한민국 경제영웅들은 친일파로 깍아내리는

못된 잡초들은 2008년에 따 뽑아버려야 합니다.

경제적 능력은 전무하면서 깨끗한 정치를 한다는

자기들만의 주장에도 이제는 속지 않을 겁니다.

정림동 화장장 2007-12-29 11:50:03
이원범 전의원이 욕쟁이라고 폄하 하지만 그래도 대전에서 역대 국회의원 증에 최고 많은 예산을 따온것은 누구도 부인 안해요.
몇천억 정도는 따와야지! 이원범 전의원 같은 분 꼭 필요합니다.

아참 심대평 의원은 얼마 따왔어요!
권선택의원은 그래도 일 좀 했다고 들어슈,
박병석의원.이상민의원.선병렬의원도 알아봐 줘요

계족산 2007-12-29 11:40:41
오랜만에 지역발전 애기가 나오는 것 보니 선거철이 온 것 같네요.
임기내내 이런애기나오면 대전이 확 달라질 것 같아요!
더욱 이런기사 많이 쓰세용...

대전시민 2007-12-29 11:35:51
국회의원들은 자기가 지역발전을 위한 모든것을 자신이노력해서 땡겨왔다고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다닌다.
이같은 발언을 쏟이내고 있지만 그 근거를 해당 지자체에서 공시 해주면 어떨까?
그러면 시민들이 일 잘하는 국회의원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