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예산,홍성지역 기업체 80여명이 참석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15일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리조트에서 천안,아산,예산,홍성지역 기업체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견관리자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회원사 총무/인사/노무 부서장 등 중견관리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이슈 공유 및 발전방안을 강구하고 화합과 정보교류 활성화 차원에서 1박2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는 김기정 경영지도사의 ‘창의적 사고를 통한 문제해결 기법’, 엄민영 강사의 ‘변화와 혁신의 리더십’, 김례진 강사의 ‘감정 코칭’, 강태우 관세사의 ‘관세환급 제대로 알기’, ‘팀워크 강화 훈련’ 등 교육과 함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충남북부상의 한형기 회장은 “기업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중견관리자들의 소통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직급간 소통을 통해 함께 더 발전,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의 박건석 과장은 “다채로운 주제의 교육과 각 기업 관리자들과의 심도 있는 소통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업무 효율성 강화와 문제해결에 대한 대처능력을 확립해 조직관리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