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신동민 학생, 국립극장 합격
한국영상대 신동민 학생, 국립극장 합격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12.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지난 20일 이 대학 영상무대자인과 2학년인 신동민(23) 씨가 ‘국립극장’ 무대영상요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신동민 학생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인 국립극장은 1950년 설립된 공연예술 발전의 중심이 되는 극장이며, 신 씨는 이번 채용에서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신 씨는 영상무대디자인과 무대영상 동아리인 ‘MAD(Media Art Design)’의 회장으로 활동하며 지난 9월 ‘제1회 한국영상대학교총장배 프로젝션맵핑미디어파사드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여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6일 졸업작품전에서는 ‘END & ESCAPTE(끝 그리고 탈출)’ 주제로 무대영상 작품을 전시하기도 했다.

신 씨는 “무대영상분야의 제일선에서 활약하여 후배들을 잘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정수 교수는 “국립극장에서 처음으로 무대영상 요원을 채용함에 따라 타 시・도의 공연장에서도 인력 채용이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동민 학생처럼 영상무대디자인과의 많은 학생들이 무대영상분야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 영상무대디자인과는 공연, 영화, 방송 분야의 무대디자이너, 무대영상전문가, 미술감독 등 영상미술제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