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점심시간도 역량 강화!
세종시교육청, 점심시간도 역량 강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1.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런치 연수 확대 시행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공무원으로서의 업무능력 향상과 인문학적 소양을 쌓기 위해 점심시간도 반납한 채 역량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워런치 연수

30일 교육청에 따르면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점심시간을 활용한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파워런치 연수(이하 파워런치 연수)’를 확대·시행한다.

파워런치 연수는 교직원들이 따로 연수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교육청 내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업무역량을 키우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교직원 본인이 좀 더 배우고 싶은 분야의 강의를 직접 신청한 후, 샌드위치와 김밥 등의 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이며 강의를 듣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수강생을 늘려달라는 현장의 요청에 따라 올해는 지난해 총 716명에 비해 250여 명이 늘어난 약 960명의 교직원이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1천 2백만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올해 운영할 프로그램으로는 ▲정책보고서 만들기 ▲빅데이터가 바꾸는 교육행정의 미래 ▲기획역량 개발을 위한 창조적 생각 키우기 등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와 ▲영어 쉽게 정복하기 ▲인생은 여행이다 ▲영화를 통해 본 셀프리더십 등 교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공직자 기본 소양교육 및 인문학 강의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민에게 최적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조직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교직원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이 필수적이다”라며, “다양한 연수방식을 통해 교직원들의 역량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9일 관내 교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기획과 프레젠테이션이라는 주제로 2018년 제1회 ‘파워런치 연수’를 개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