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기계 임대사업’ 영농기 '큰 호응'
청양군, ‘농기계 임대사업’ 영농기 '큰 호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4.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번기에는 토요일에도 임대사업 운영 편의 도모

충남 청양군이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주말에도 문을 열어 농번기를 맞은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농기계 임대사업 모습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가경영비 절감과 영농의 품질향상을 위해 본소와 동부지소에서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농번기인 4∼6월, 수확철인 10∼11월에는 토요일에도 운영하고 있다.

본격적인 영농 철을 맞은 요즘 과수 나무를 힘들이지 않고 편리하게 전지·전정 할 수 있는 휴대용 전동가위, 쟁기, 퇴비 살포기, 관리기, 잔가지파쇄기, 농용굴삭기 등을 빌려가거나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기계는 기종별로 최대 3일까지 빌릴 수 있으며, 사용료는 청양군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조례에 의거 농기계 구입가격에 따라 다르다. 농기계 기종별로 6000원에서부터 농기계 구입가격의 2%의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가유공자 및 국민 기초 생활 수급권자는 5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한 예약도 가능하며, 농기계를 임대할 때 농업인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요령과 작업방법, 안전요령 등을 교육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으로 영농의 편리성을 증대하고 농기계 구입비용을 절감해 영농현장 중심의 고품격 농업기술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