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로컬푸드 활성화 해법은?
aT, 로컬푸드 활성화 해법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현장리더 포럼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 4일 aT 본사에서 로컬푸드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로컬푸드 현장리더 포럼’을 개최했다.

로컬푸드 현장리더 포럼에 참가한 우수 직거래 인증 로컬푸드직매장 내부

‘로컬푸드 현장리더 포럼’은 농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유통경로로 성장한 로컬푸드직매장의 2단계 도약을 위하여 현장에서 직면한 이슈를 토론하고 새로운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처음 구성됐다.

aT, 우수 직거래 인증 로컬푸드직매장, 관련 연구자와 소비자단체 대표 등 15명으로 구성된 현장리더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정기 토론모임을 갖는 한편 로컬푸드직매장 경영컨설팅, 지역별 직매장 협의회, SNS를 통한 자문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로컬푸드 현장리더 포럼 참석자 단체사진

이날 1차 회의에서는 내년 시행을 앞두고 있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대해 알아보고 로컬푸드 다품종 소량생산시스템에 미칠 영향과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으며, 로컬푸드의 당면과제라 할 수 있는 가공상품 개발을 위한 나주시 농업인가공활성화센터 운영사례에 대한 견학도 진행됐다.

이번 포럼을 주관한 aT 기노선 유통조성처장은 “로컬푸드 현장리더 포럼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당면과제를 스스로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발전적 장이자 정책사업에 현장의 요구를 더 깊이 반영해 체감성과를 높일 수 있는 상시적인 의견수렴의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