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술마시는 MT에서 봉사활동 MT로
대전과기대 치위생과, 술마시는 MT에서 봉사활동 MT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4.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52명을 대상 봉사활동 MT 실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지난 5일 충남 태안에 위치한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52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건강관리 봉사활동 MT를 시행했다.

이 행사에는 치위생과 1, 2학년 학생 80명이 참여했으며 태안복지관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을 위한 맞춤 구강건강관리”를 주제로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태안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52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건강관리 봉사활동 MT 시행

주요 내용으로는 빈발하는 구강질환과 틀니 관리법, 칫솔질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으며, 올바른 칫솔질 방법, 입체조 등의 교육이 어르신들에게 친밀감 있게 실시됐다. 또한 타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입 주변 근육의 힘을 키워주는 안면 근육운동과 체조를 신나는 음악과 율동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두피·어깨·손 마사지를 말벗 되어드리기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태안복지관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겨울방학부터 치위생과 학생들이 기획하였고, 지도교수의 지도와 선후배 멘토링을 통하여 전공지식과 교수법을 학습하는 등 봉사활동을 위한 충분한 준비를 했으며, 구강보건교육자로서 역할과 소명,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양진영 교수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봉사는 노인치위생학 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재학생들에게 지식의 외연을 넓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실무 능력향상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