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치유원, 산림관련 미래 인재육성 '앞장'
산림치유원, 산림관련 미래 인재육성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림과학고와 상생발전 도모

국립산림치유원이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와 지역 상생발전 및 산림치유 확산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연평식(좌측) 국립산림치유원장이 19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한국산림과학고 회의실에서 이성섭(우측) 한국산림과학고 교장과산림치유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지난 19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한국산림과학고 회의실에서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과 이성섭 한국산림과학고 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치유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립산림치유원은 산림치유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진로설명회와 산림치유 실습 장소를 제공한다. 또한 교직원과 학생들의 행복증진을 위해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양 기관의 공익적 가치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공동 실천할 계획이다.

연평식(좌측 네 번째) 국립산림치유원장이 19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한국산림과학고 회의실에서 열린'산림치유 분야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MOU)'에서 이성섭(우측 네 번째) 한국산림과학고 교장과 기념촬영

한국산림과학고는 산림치유가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재능(음악활동, 작품전시 등)을 기부하고, 관내 산림복지서비스 확산 및 발전을 위해 공동노력 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이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로 탐색'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진행됐다.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이 19일 경북 봉화군 춘양면 한국산림과학고 강의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산림분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진로 탐색'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연평식 국립산림치유원장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해 산림분야의 지역 인재 육성에 앞장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