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사랑의 딸기잼 나눔’
충남농협, ‘사랑의 딸기잼 나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와 함께 고급 수재 딸기잼 전달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충남본부장 류병관)과 함께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회장 김금자)을 찾아 24일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임직원, 농가주부모임회원 등 50여명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을 위한 딸기잼 나눔 행사를 가졌다.

자원봉사자와 함께 고급 수재 딸기잼 만들기 모습

이날 행사는 충남지역 딸기 주산지인 논산관내 딸기농가에서 직접 수확한싱싱하고 달콤한 딸기로 요즘 입맛에 맞게 달지 않고, 방부제나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고급 수재딸기잼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었으며,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충남도내 어려운 이웃 500여 가정(500kg)에 딸기잼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우리지역 딸기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고, 봄철 나들이 철을 맞아 딸기수확체험 및 농산물 수확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의 다양성을 알리고자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와 함께 고급 수재 딸기잼 만들기 모습

본 사업은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 홍보, 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 농촌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2006년 (사)우리농업지기키운동본부를 설립하고 범 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회비(매월 1000원이상) 납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조소행 본부장은 “앞으로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도움과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충남농협이 함께하며,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에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지역사회와 함께 펼쳐나 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