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면 멀리간다".. 한남대, 학부모회 발족
"함께가면 멀리간다".. 한남대, 학부모회 발족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4.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학부모 초청 간담회 개최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26일 학부모회(회장 전오숙)를 발족하고 학부모들과 원활한 소통에 나서게 된다. 국내 대학에서 학부모회가 구성된 것은 이례적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한남대 이덕훈 총장이 26일 ‘학부모초청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남대는 이날 오전 11시 30분 한남글로벌센터 2층 무어아트홀에서 학부모회 임원을 비롯해 학부모 50여 명과 학교 교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학교 현황 보고와 도시락 점심식사,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26일 한남대 ‘학부모초청 간담회’에서 이덕훈 총장과 학부모회 임원들이 도시락 식사를 하며 대화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해외교환학생제도, 해외봉사활동, 장학금 및 학생복지 등에 관심을 보이고 학교관계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었다.

이덕훈 총장은 “학생과 더불어 학부모가 행복한 한남대를 만들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겠다. 대학생활 4년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인 만큼 학교와 학부모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학부모회 진중길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학부모회 진중길 부회장은 “대학에서 학부모회를 발족한다고 해서 생소했지만 그만큼 학교측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함께가면 멀리간다는 말처럼 학부모들이 한남대와 함께 협조해 자녀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학은 앞으로 학부모회와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면서 학생교육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