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취업캠프, 청년 경쟁력과 자신감 UP!
천안시 취업캠프, 청년 경쟁력과 자신감 UP!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2일간 ‘실전 진로-취업’ 지역청년 연합캠프 개최

충남 천안시가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기술과 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진로-취업’ 지역청년 연합캠프를 운영한다.

취업캠프 실시 모습

이번 캠프는 지역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정보교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전문가의 실전코칭과 멘토링을 통해 실전 취업전략 수립 및 성공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신청을 받아 캠프에 참여한 280여명의 미취업 청년과 특성화 고교생들은 직무별 팀을 구성하고 각 취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수료 후에는 수료식과 함께 시상식이 이어진다.

취업캠프 실시 모습

1일차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은 올해 채용동향과 트랜드 분석을 위한 기업분석, 모의면접 전략, 입사지원 서류 전략, 대학교 저학년 진로특강 등 청년 직무역량 및 취업스킬 강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2일차엔 현직 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 실전 역량면접 및 인성면접을 실시해 참가 청년들이 서로 간 강점을 경험하고 배우며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취업캠프 실시 단체사진 모습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취업에 대한 경쟁력과 자신감을 키우고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청년정책을 추진해 구인․구직 불일치 해소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