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서구노인복지관,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 봉사 시즌5' 진행블랙야크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 위한 후원물품 46박스 전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18 15:39
  • 댓글 0

대전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은 블랙야크(도마점)과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후원으로 블랙야크과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 봉사 시즌5」사업을 18일 진행했다.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 봉사 시즌5」사업 진행

블랙야크(도마점)에서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블랙야크가 후원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마음 잇는 봉사 시즌5」사업의 일환으로 서구노인복지관에 생활용품이 담긴 후원물품 46박스를 전달했다.

전달된 물품 박스에는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식품 키트와 마스크는 생활용품이 들어 있으며, 서구지역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어, 식사 등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야크 효(孝)박스 마음잇는 봉사 시즌5」사업 진행

블랙야크(도마점)는 ‘본 후원박스를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밝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누리길 바라며, 항상 어르신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전달식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 독거노인지원사업(노인돌봄기본서비스)는 서구 지역 1500여명 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60여명의 생활관리사들이 어르신들의 안전 확인과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를 통하여‘고독사 예방’등 복지 사각지대의 안전 펜스 역할을 하고 있다.

조홍기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홍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