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이는 힘’ 체험형 수학 축제 개최
‘세상을 움직이는 힘’ 체험형 수학 축제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5.2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2018 수학체험전’26~27 열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공동주관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수학축제“2018 수학체험전”을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포스터

수학체험전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4만 여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로서 수학체험부스와 수학강연,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국 중․고․대학교 수학 동아리들이 직접 기획․개발한 체험부스 50개를 포함한 76개 체험부스와‘수학 클리닉’,‘매듭의 수학’등 소통형 강연 및 타악과 현악 연주, 비보잉 등이 곁들인 창작 뮤지컬‘판타스틱’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수학’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게임으로 즐기는 수학’및‘수학으로 완성하는 메이커 체험’등의 전시를 개최하며,

수학교육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주제로 광주과학관 김선아 관장의‘수학 클리닉’강연 및‘3D펜’을 활용한 체험부스, 창의력과 순발력을 발휘해 풀어보는‘수학퀴즈’등을 광주과학관이 제공한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해 어렵게 느끼는 수학에 대해 흥미와 탐구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에는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플라스틱류, 비닐류 등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 비닐류 등의 제공을 최소화 할 계획으로 그 동안 대전시에서 지원해 온 ‘잇츠수’도 제공하지 않기로 하였으며 홈페이지 등 사전 공지를 통해 참여자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