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도심 숲속 어린이사생대회
산림복지진흥원, 도심 숲속 어린이사생대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재시민의숲서 25~26일 산림복지프로그램 선보여

산림복지 전문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양재시민의숲에서 다양한 산림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5일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에서 열린 '제1회 산림복지 어린이 사생대회'에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25∼26일까지 서울 서초구 매헌로 양재시민의숲에서 ‘제1회 산림복지 어린이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후원하고 진흥원이 주최, (사)한국숲유치원협회(회장 김정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민들에게 산림복지를 알리고 산림문화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신청은 한국숲유치원협회에 전자우편(이메일)이나 전화로 하면 된다.

25일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에서 열린 '제1회 산림복지 어린이 사생대회'에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사생대회 참가자(총 400명)에게는 기관 캐릭터(포이, FoWI)를 활용한 다육식물 화분을 비롯해 학용품(크레파스, 필기구 등)이 제공된다.

시상은 우수 작품 23점(진흥원장상 13점, 한국숲유치원협회장상 10점)을 선정, 내달 중 개별 포상할 예정이다.

25일 서울 서초구 양재시민의숲에서 열린 '제1회 산림복지 어린이 사생대회' 현장 모습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공동 주관하는 ‘2018 숲으로 가자’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생대회에서는 ‘산림복지전문가 일자리 상담부스’도 운영된다.

제1회 산림복지 어린이 사생대회 포스터

진흥원은 일자리 상담부스를 통해 산림분야 신규 일자리와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정보 및 산림복지 전문자격 취득 등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솔솔! 힐링숲’ 구역에서는 경북 영주 봉현면 소재 국립산림치유원이 ‘산림치유 체험부스’를 운영, 산림치유 효과측정을 비롯해 향기치유와 카프라(나무블록 쌓기)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국민들이 쉽게 산림복지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