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산림복지전문가가 돼볼까?”
“나도 산림복지전문가가 돼볼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복지진흥원,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서 산림교육프로그램 제공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산림분야 직업에 대한 인식 확대에 나선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24∼26일까지 전북 군산시 새만금북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국립장성숲체원(원장 박산우)이 참가, 산림복지 분야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립장성숲체원(원장 박산우)이 참가, 산림분야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군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을 주제로 청소년 주도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주체성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24~26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북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한국산림복지진흥원24~26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북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청소년들이산림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이날 진흥원은 행사장 내 ‘진로존(Zone)’에서 ▲산림관련 직업소개 및 상담 ▲산림복지시설 가상현실(VR) 체험 ▲산림분야 진로체험 ▲산림교육·치유프로그램 ▲숲속 천연재료를 활용한 목공예 체험 등을 운영한다.

특히 산림복지전문가(산림치유지도사,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와 산불진화 대원 등 다양한 산림분야 진로체험을 할 수 있으며, 참가하는 청소년에게는 나무 묘목 또는 공기정화식물 등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24~26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북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청소년들이산림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진로체험은 청소년들이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산림분야의 진로인식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