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가족여행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
초록우산, 가족여행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5.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가정에게 2800만원의 가족여행비 지원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24일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회의실에서 5개구 드림스타트 담당자와 가족여행 대표가정 보호자 5명에게 가족여행 지원사업 후원금 2800만원을 전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박미애 본부장(가운데)이 5개구 드림스타트센터 담당자와 가족여행 대표가정 보호자 5명에게 가족여행사업 후원금 2800만원을 전달

여가문화로 소외된 가정들은 대부분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않아 생계에만 집중할 수 없고, 더불어 가족 구성원들과 소통의 기회가 감소하여 궁극적으로 보호자와 아이들이 정서적인 유대감이 멀어지고 가족기능이 약화될 수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는 2011년부터 대전 관내 여가문화로부터 소외된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했고, 올해에는 5개구 드림스타트센터와 함께 공모를 통해 18가정(56명)을 선발해 1인당 가족여행비 5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가족여행 후원금을 지원받은 18가정은 앞으로 10월 말까지 가족구성원이 상의하여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여행지를 대상으로 가족기능 및 친밀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여행을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게 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박미애 본부장은 “아이들은 의지할 수 있는 존재가 보호자이고 그 보호자와의 관계가 멀어지면 정서적으로 불안정해 질 수 밖에 없다”며 “가족 구성원들이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에 여행이란 소재는 효과적이고, 이를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여가문화로부터 소외되는 가정과 아이들이 감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