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내동초 에너지절약 홍보 교육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내동초 에너지절약 홍보 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2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지구 토닥토닥, 에너지절약 복화술 쇼

21일 (사)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대전광역시(시장권한대행 이재관)후원으로 내동초등학교(교장 임익호) 대강당에서 내동초등학교 5학년~6학년 400여명과 교사를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홍보를 위한 ‘우리지구 토닥토닥, 에너지절약 홍보 교육 및 복화술 쇼 ’를 개최했다.

내동초등학교 에너지절약 홍보 ‘복화술 쇼’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공식행사에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과 메인 행사인 ‘복화술 쇼와 에너지절약 퀴즈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하고는 있어도 처음에는 에너지절약과 전기절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실천 의지 함양이 뒤따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 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거부감 없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끔 에너지절약을 위한 복화술 쇼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 실천문화가 범국민적으로 당위성과 중요성을 보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에너지절약 홍보 복화술 인형극은 감수성이 예민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운동과 에너지절약 실천을 습관화하고 스스로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복화술 쇼’를 통한 인식변화와, ‘복화술 인형극’으로 흥미와 시각적인 교육을 통해 잠재의식 속에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하며, 사회 공동체 속에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실천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 하고자 한다.

이에 본 행사는 2가지 주제 즉 ① 복화술 인형극을 통한 흥미와 시각적으로 에너지절약 효과를 인식시키고, ② 에너지절약 퀴즈를 통하여 에너지절약을 생각을 하게하여 에너지절약 정신을 함양시키며, 에너지절약을 재인식시키고,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의 게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행사를 거행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