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정 3기 시정슬로건 서체 공모
세종시, 시정 3기 시정슬로건 서체 공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의 상징성과 행정수도 이미지에 걸맞은 글자디자인 우선 선정

세종시가 새로운 시정 3기 운영의 나침판 역할을 할 ‘시정슬로건 서체(글자디자인)’를공모 한다.

이는 슬로건 글자를 시민이 직접 만든 서체(글자디자인)를 활용, 시민의 시정 참여와 이해 증진을 위함이다.

세종시청사 외경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을 타이포그래피, 캘리그래피, 서예, 손글씨 등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시정의 상징성과 행정수도 이미지에 걸맞은 글자디자인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8일까지 세종시청 온라인 공모 홈페이지 (www.sejong.go.kr/contest) 또는 직접 방문 및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30, 세종시청 504호 공모 담당) 으로 응모하면 된다.

출품수량은 개인당 3건 이내 응모 가능 하고, 제한사항은 기존 상용·비상용 폰트 사용 금지 하며, 선정발표은 7월 말, 당선작 선정 후 개별통보 한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금은 별도로 지급하지 않으며, 당선작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는다.

작품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국내외 사례 복사 제출 또는 타공모에서 입상한 동일‧유사한 내용, 타인의 초상권‧지적재산권 침해, 명예훼손한 작품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당선 후에도 위반사실 발견 시 당선 전면취소 조치 한다.

제출된 작품과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에 대한 지적 재산권 등 일체의 권리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소유하고 저작권, 특허, 실용신안, 의장등록의 권리 및 홍보, 전시, 간행물 제작, 배포, 출판, 시범설치 권리 포함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