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회의 의정활동" 돌입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회의 의정활동" 돌입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각종 위원회 시의원 선정 및 집행부 주요안건 청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10일 오전 의장실에서 제8대 첫 의원회의를 개최했다.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원회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8대 아산시의회는 김영애 의장, 전남수 부의장, 최재영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김희영 총무복지위원회 위원장, 황재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김미영, 김수영, 맹의석, 심상복, 안정근, 이상덕, 이의상, 장기승, 조미경, 홍성표, 현인배 의원등 총 16명이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 등 10건,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안) 등 3건, 기타 5건의 공지사항 보고가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교육지원담당관의 ▲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의상 의원 선정, ▲ 아산시 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희영 의원 선정, 회계과의 ▲ 공유재산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수영 의원 선정, 기업경제과의 ▲ 아산시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상덕 의원 선정, ▲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계획에 대한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는 “우리시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유치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공통된 의견으로 집행부에 당부했다.

기념식수 행사

이어, 사회적경제과의 ▲ 제2기 아산시생활임금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 의원, 홍성표 의원 선정, 대중교통과의 ▲ 시내버스 근로시간 및 휴게시간 관련 대응현황에 대한 담당 부서장의 설명에서 의원들은 “대중교통 이용에 주민들이 더 이상 불편하지 않도록 빠른 시일 내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 아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위원회 위원 추천에 안정근의원 선정, ▲ 스마일 운전기사 선정 심사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의원 선정, 도시계획과의 ▲ 아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추천에 조미경의원이 선정되었다.

그 외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5회 임시회 의사일정은 19일 ~ 27일까지 9일간으로 하고, 의회사무국장은 행정사무감사 요구자료 제출 안내와 6·13 지방선거에 따른 재산등록 안내 등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또한, 의원회의 후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시청 시민헌장대 앞에서 제8대 아산시의회 개원을 기념하고 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는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