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대전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제8대 대전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7.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위 박혜련, 복환위 이종호, 산건위 이광복, 교육위 정기현 의원

대전시의회(의장 김종천)는 10일 제2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왼쪽부터)박혜련 행정자치위원장, 이종호 복지환경위원장, 이광복 산업건설위원장, 정기현 교육위원장

이날 선출된 제8대 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총 4명으로 모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맡게 됐다.

먼저 ▲행정자치위원회 박혜련 위원장(서구1)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위원장(동구2) ▲산업건설위원회 이광복 위원장(서구2) ▲교육위원회 정기현 위원장(유성구3)이 각각 선출됐다.

박혜련 행정자치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을 잘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 이외에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대전 시정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복지환경위원장은 “의회의 발전과 시민이 골고루 행복한 복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복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과 함께하고 현장중심으로 협력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기현 교육위원장은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변화의지를 담아 의회차원에서 교육청에 전달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위원장은 오는 12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선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