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여야"
천안시의회,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여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3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치견 의장, 초심을 늘 기억하며 4년간의 의정활동 매진하겠다

천안시의회는(의장 인치견)는 13일 오후 본회의장에서 민선7기 출범에 따라 효율적인 시정 업무 추진을 위한 천안시의 조직개편 조례안을 신속하게 심의하기 위해 13일 하루 제212회 임시회를 열었다.

인치견 천안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촤형순 기자

인치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치와 분권의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에 시민들의 선택을 받은 제8대 천안시의회는 시민의 뜻을 받드는 지방의회의 참 모습을 구현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미 시작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여야가 토론하고 배려하는 협치의 원구성을 마무리 했으며,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상임위원회를 원구성과 동시에 추가로 증설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만들기 위한 민선 7기의 힘찬 행보를 응원하며, 시민의 행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시민이 시의회에 바라는 준엄한 뜻을 올바르게 읽고, 그 뜻을 따르는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스스로 변화하고 혁신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 의장은 “천안시의회의 청렴도 향상이 가장 큰 과제라면서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고, 이를 통해 그간 실추되었던 의회의 위상을 다시금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동료 의원 모두의 노력을 당부했다.

여기에 “제8대 천안시의회 의원 모두는 지난 6.13 선거에서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한 표, 한 표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고 선거기간 중 시민들과 대화하면서 다짐했던 초심을 늘 기억하며 4년간의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담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 삼사보고

오전 10시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에서는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천안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천안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했다.

오후 2시 본회의에서는 오전에 상임위원회에서 통과된 조례안을 이종담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과 박남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의 심사 결과보고에 이어 원안대로 의결했다.

박남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심사보고

이로써 정원은 현행 1,978명에서 44명을 증액한 2,022명이고, 행정기구는 다음과 같이 변경됐다.

천안시 행정기구 편제

이날 임시회에 인치견 의장, 정도희 부의장, 권오중, 김각현, 김길자, 김월영, 김선태, 김선홍, 김철환, 김행금, 박남주, 배성민, 복아영, 안미희, 엄소영, 유영진, 유영채, 육종영, 이교희, 이은상, 이종담, 이준용, 정병인, 황천순, 허욱 천안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