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6.13 지방선거 후보자 선거비용은?
대전‧세종‧충남 6.13 지방선거 후보자 선거비용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2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109여억 원, 세종 27여억 원, 충남 266여억 원 정도

대전‧세종‧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제7회 지방선거에 참여한 정당‧후보자가 관할 선관위에 제출한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을 20일 공개했다.

선거별 선거비용지출액 현황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전‧세종‧충남지역에서 제7회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선거비용 지출 총액은 411여억 원이다.

제7회 지방선거의 경우 총 402여억 원으로 대전 109여억 원, 세종 27여억 원, 충남 266여억 원 정도이며, 충남에서 실시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경우 총 8억 8,253여만 원의 선거비용이 지출되었다.

선관위는 “누구든지 20일부터 10월 22일까지 각 관할 선관위를 통해 정당‧후보자가 제출한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과 첨부서류를 열람하거나 사본을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정당‧후보자의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 중 선거비용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도 공개한다.

대전‧세종‧충남선관위는 지난 6월말부터 ‘선거비용 실사팀’을 편성하여 후보자가 제출한 선거비용 보전청구서와 회계보고서의 적정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가 및 지방예산으로 보전하는 선거비용을 허위 등으로 부정하게 수급하는 일이 없도록 서면심사와 현지실사를 통해 철저하게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선거비용 축소·누락, 업체와의 이면계약을 통한 리베이트 수수, 정치자금 사적 및 부정용도 지출 등 불법행위 발견 시 집중 조사하여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누구든지 정당·후보자가 제출한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에 관해 이의신청 할 수 있으니,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회계보고서 열람 및 신고·제보(☎ 1390)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