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지역상생협력 페스티벌 개최
독립기념관, 지역상생협력 페스티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펜 체험, 보드게임, 역사교구재 소개 등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15일 광복절 경축행사와 연계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상생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천안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며, 9여 개의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 기업, 청년 기업이 참여한다.

지역상생협력 페스티벌은 독립기념관 겨레마루에서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홍보 및 체험부스의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3D펜 체험, 보드게임, 역사교구재 소개 등 사회적경제기업, 청년기업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사회적 기업 제품 및 리플렛 전시, 독도주제 야외전시까지 만나볼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청년 기업 간 사회적 경제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충남지역 사회적경제 진흥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이준식 관장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 주체들과 함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청년상인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