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광복절 '나라꽃무궁화 축제' 큰 호응
세종시, 광복절 '나라꽃무궁화 축제' 큰 호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5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과 무궁화의 새로운 모습 선보여

세종시가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우리꽃 무궁화 세종에서 새로피다'라는 주제로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축제를 개최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무궁화 활작핀 행정수도 세종" 을 쓰고있다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16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나라꽃 무궁화 축제는,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의 새로운 모습도 선보여, 무궁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고 있다.

행사장 무궁화정원에는 "아사달계, 자단심계, 배달계, 백단심계, 청담심계, 적단심계" 무궁화 품종을 선보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무궁화 장원급제자 선발대회 ‘어사화의 주인을 찾아라’에서 선발된 어린이가 ‘삼일유가 행렬’의 주인공 되는 행사, 과일에 조각되어 피어나는 ‘무궁화 푸드카빙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상병헌, 유철규, 채평석, 차상호 세종시의회 의원

이와함께 식재료나 화장품으로 변신한 무궁화의 색다른 모습도 선보이고, 시민들의 손으로 만든 무궁화 젤리, 빵, 빙과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개막식

무궁화축제 이튿날인 16일에는 무궁화 화장품 만들기 교실, 매직버블쇼, 오카리나 및 치어리더 공연, 코믹 마임 저글링쇼, 무궁화 한복 패션쇼, 초청가수 및 7080 어쿠스틱 보컬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