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시민들과 가까이 호흡"
세종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개최.."시민들과 가까이 호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류초등학교 4․5․6학년 참여

세종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8일 쌍류초등학교 4․5․6학년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의회교실

폭우 속에도 전교생의 절반이 넘는 학생들이 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쌍류초 학생들은 본회의 진행 과정을 지켜보며 의정활동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학생들은 세종시의회 본회의장 구조를 돌아보며 연신 감탄사를 쏟아내기도 했다.

서금택 의장은 “여러분이 열어갈 대한민국의 미래는 지금보다 훨씬 희망차리라 믿는다”는 환영 인사로 학생들의 꿈을 응원했다. 또 서 의장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 및 통학로 교통사고 위험 등을 예로 들며 시의회 의원들이 하는 일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도 했다.

또한 차성호 의원은 연서면의 열악했던 통학 환경을 설명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의회교실 종료 후 설문조사 결과, 의회교실 프로그램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답변자의 상당수가 의회교실 프로그램에 대해‘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가장 유익한 프로그램으로는 ‘의원과의 만남’과 ‘의회 퀴즈’시간을 꼽았다. 이번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들으며 참가할 수 있는 시간을 선호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시의회 및 시의회 의원에 대한 호감도 조사 결과 ‘매우 증가’가 85% 이상을 차지했다. 세종시의회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는 세종시의회 의회교실이 시민들과 가까이 호흡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서 효과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